- 연면적 18,936㎡, 학생수 1,200명(유치부~고등부 과정 운영)
- 올해 하반기 설계 착수해 오는 2024년 준공 예정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LH(사장 김현준)와 부산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오는 2024년 개교를 목표로 '글로벌캠퍼스' 건립을 추진한다.

LH는 27일 부산시청에서 부산광역시, 부산진해 경제자유  구역청과 ‘부산명지국제신도시 글로벌캠퍼스 건립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산명지국제신도시는 부산 강서구에 위치한 약 640만㎡ 규모의 경제자유구역으로, 현재 조성공사 진행 중이다. 오는 2025년 사업이 준공될 예정이며 특히 국제업무, R&D, 외국교육, 배후 주거기능을 담당하며, 주택은 2만9천여 호가 건설될 계획이다.

LH가 이들 기관과 추진하는 ‘글로벌캠퍼스’는 부산명지국제신도시 내 외국교육기관 부지에 연면적 18,936㎡로 건립되는 국제학교로, 학생 수 1,200명을 대상으로 유치부에서 고등부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며 오는 하반기 설계를 착수해 오는 2024년 준공할 예정이다.

부산명지국제신도시 위치도(자료제공=LH)
부산명지국제신도시 위치도(자료제공=LH)

한편 '글로벌캠퍼스'가 개교할 경우, 국내 외국인 근로자의 경우 자녀들의 입학문제 해결과 내국인 학생들에게도 글로벌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글로벌 기업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LH 김현준 사장은 “부산명지국제신도시에는 글로벌캠퍼스와 함께 ‘낙동강아트홀’ 등 문화복합시설과 국회도서관 부산분관도 들어설 예정”이라며 “명지지구가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