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보드게임 등 커뮤니티 주관 게임 활용 비영리 행사 지원

게임커뮤니티 지원사업 포스터(사진=경기도)
게임커뮤니티 지원사업 포스터 (사진=경기도)

[경기=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 경기도가 게임 커뮤니티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경기도는 ‘게임 커뮤니티 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게임 커뮤니티가 주최하는 행사나 사회공헌 활동에 최대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지역 혹은 단체에서 조직한 게임 커뮤니티가 개최하는 e스포츠, 보드게임, 레트로 게임 등 소규모 게임 이벤트 등 게임을 활용한 비영리 행사는 모두 지원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게임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거나 소규모 게임 이벤트, 게임을 활용한 사회/문화 활동 행사를 개최하는 단체면 된다. 단, 사업을 신청하는 단체의 50%를 초과하는 구성원이 경기도민이거나 경기도내 기관 소속이어야 한다. 폭력성, 선정성, 사행성 게임 행사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한다.

지원 대상 선발은 행사계획이 담긴 신청서 심사를 통해 이뤄진다. 게임 행사의 성격, 게임 종목의 적정성, 도민 관람·참여의 용이성, 게임 행사비용의 적정성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커뮤니티는 오는 10월 29일까지 주관기관인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사업공고 게시판을 통해 수시 지원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경기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팀에 연락하면 된다.

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상황에서 안전하고 건전한 게임문화를 적극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