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5년 제1회부터 지난해 26회까지 모두 132명 수상

아산시청 중앙에 설치된 아산시민헌장 기념석./ⓒ김형태 기자
아산시청 중앙에 설치된 아산시민헌장 기념석./ⓒ김형태 기자

[아산=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충남 아산시는 내달 10일까지 ‘제27회 아산시민대상’ 수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아산시민대상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각 분야에서 성실한 자세로 헌신·봉사하고 시민들로부터 칭송받는 유공자를 발굴하는 상으로 1995년 제1회 아산시민대상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총 132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추천 대상은 추천 당시 아산시에서 3년 이상 거주했거나 계속 거주하고 있는 개인이나 활동하고 있는 단체다. 후보자 추천 시 아산시 기관·단체장이나 전문대학 이상 총장(학장), 시청 실·국장, 읍면동장이나 지역주민 10인 이상 추천이 필요하다.

선발부문은 ▲효행애향부문 ▲교육복지부문 ▲문화체육부문 ▲경제환경부문 ▲특별봉사부문 총 5개 부문으로 8월 10일까지 아산시청 자치행정과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 접수하면 된다.

공정한 선발을 위해 후보자 공적에 대한 현지확인, 홈페이지 공적 공개 및 시민 의견접수 후 아산시민대상 심의위원회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가 결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자치행정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