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레버리지, 인버스 ETF 4종 보수를 인하한다고 29일 밝혔다.

보수 인하 대상은 'TIGER 레버리지 ETF'와 'TIGER 인버스 ETF', 'TIGER 200선물레버리지 ETF'와 'TIGER 200선물인버스2X ETF'다. 각각 'KOSPI200지수' 일간수익률 2배 및 -1배, 'KOSPI200선물지수' 일간수익률 2배 및 -2배를 추종한다.

해당 ETF 4종의 총 보수는 모두 연 0.09%에서 연 0.022%로 낮아진다. 이는 국내 상장된 레버리지, 인버스 ETF 중 최저일 뿐만 아니라 전세계 레버리지, 인버스 ETF 중 최저라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현재 국내 상장된 KOSPI200, KOSPI200선물 레버리지 및 인버스 ETF 총 보수는 연 0.06%~0.64% 수준이다.

이번 조치는 단기투자상품에 비자발적으로 장기투자가 이뤄지는 경우,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보수 인하와 더불어 TIGER 레버리지, 인버스 ETF 유동성을 보강하고, 더욱 안정적으로 호가 스프레드도 관리할 계획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장 김남기 상무는 "미래에셋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 싱가포르, 호주, 홍콩 등에 기반을 둔 글로벌 ETF 마켓메이커들 협업으로 레버리지, 인버스 ETF 유동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