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9일, 월드마린센터 국제회의장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행사 개최

YGPA 창립 10주년_메인포스터(사진=여수광양항만공사)
YGPA 창립 10주년_메인포스터(사진=여수광양항만공사)

 

[전남=뉴스프리존] 김영만 기자 = 오는 8월 19일, 창립 10주년을 맞는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월드마린센터 2층 국제회의장에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행사를 개최한다.

YGPA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그 간의 성과를 회고하며, 국가 해양·항만 산업의 미래와 스마트 항만으로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장을 마련코자 한다.

‘YGPA 10년과 스마트 항만의 시작’(A Decade of YGPA and the Beginning of the Smart Port)이라는 주제로 전문가들이 모여 발표와 토론을 진행하며 SNS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실시간 중계해 국내 및 전 세계 어디에서나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1부에서는 YGPA 창립 10주년 기념식을, 2부에서는 ‘스마트 광양항 현재를 넘어 미래를 구상하다’를 주제로 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공사는 코로나 19 사태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현장에는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청장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진행되며 해운·항만·물류·관광 분야 전문가와 관계자들을 온라인으로 참여해 이뤄질 예정이다.

2부 세미나에서는 ‘세계 주요 항만자동화 현황 및 도입요인’이라는 주제발표와 함께 현재 주요항만의 모습과 자동화 부두에 대한 기술 동향에 따른 패러다임의 전환에 대한 사례를 다루고 ‘광양항 3-2단계 자동화 항만의 필요성과 파급효과’를 주제로 광양항 자동화 항만 구축과 지속가능한 미래 발전 전략에 대한 토론을 펼친다.

온라인 라이브 명사특강으로 문명을 읽는 공학자인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가 참여해 디지털 세계관, 팬덤경제, 휴머니티와 진정성, 메타버스와 관련해 뉴노멀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 내 삷의 리셋의 방법을 제안한다.

여수광양항만공사 창립 10주년에 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사전등록은 여수광양항만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