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부터 27일까지 진주시청서 전시
한국예총 "개천예술제 새로운 100년 준비"

진주시, 개천예술제 70년 회고 특별 기념전 개최    진주시
진주시, 개천예술제 70년 회고 특별 사진전 개최  ⓒ진주시

[진주=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진주시와 (사)한국예총 진주지회는 개천예술제 70주년을 맞이해 8월 9일부터 27일까지 진주시청 1층 로비 및 2층 갤러리 진심 1949에서 ‘개천예술제 70주년 특별 기념전’을 마련했다. 아울러 개천예술제 홈페이지 VR전시관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1949년 영남예술제부터 현재까지의 옛 사진 110점과 역대 포스터 70여점 등 개천예술제 70년의 과거와 현재를 한자리에서 사진으로 볼 수 있다.

대한민국 지방문화예술제의 효시인 개천예술제는 한국예술문화사의 한 부분을 차지하는 역사적 의의를 지니고 있으며, 문학·음악·미술·무용·전통예술 등 모든 예술 분야를 총망라해 최고의 권위와 가치를 갖는 종합예술제로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위대한 교육적 가치를 갖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특별 기념전은 1949년 영남예술제로 시작된 역대 포스터와 그 시절부터 시작된 옛 사진 자료를 통해 지나온 70년 세월의 발자취를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또한, 이를 토대로 보다 나은 개천예술제의 100년을 준비하는 기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진주시, 개천예술제 70년 회고 특별 기념전 개최     진주시
개천예술제 70년 회고 특별 기념전 ⓒ진주시

조규일 시장은 “이번 기념전시가 코로나19라는 재난을 겪어내며 내 가족과 주변의 안전을 위해 각자의 일상을 양보해온 시민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