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민생 경제 어려움 최소화…내년부터 확장적 재정운영"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원내대표는 13일부터 이어지는 사흘간의 광복절 연휴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가급적 이동을 자제해줄 것을 당부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광복절부터 대체공휴일이 적용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늦지 않게 잃어버린 '빨간날'을 돌려드려 다행"이라며 "다만 코로나 확산세가 휴일을 만끽할 수 없게 한 점은 안타깝고 송구스럽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러나 이번만이 휴일이 아니다"라며 "가급적 이동을 자제하고 광복절의 참 의미를 되새기며 안전하고 평화로운 휴일을 보내길 바란다"고 했다.

윤 원내대표는 내년 예산안 편성과 관련해서는 "코로나19 상황이 길어질수록 파생될 경제영향이 늘어나고 기존 재정대응 매뉴얼로는 역부족일 수 있다"며 "호미로 막을 일을 포크레인으로도 못 막는 일이 결코 있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충분한 예산과 일관된 재정정책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민생 경제 어려움을 최소화하는데 당정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내년 예산안 편성에서부터 확장적인 재정 운영을 통해 경제위기 극복이 이워질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오는 15일 홍범도 장군의 유해 봉환과 관련해서는 "아직 갈길은 멀지만 내 땅을 빼앗기지 말아야 한다는 홍범도 정신이 살아있으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면서 "입으로 안보를 외치는 것이 아니라 호국보훈의 적극 실천으로 안보를 뿌리부터 탄탄히 만들겠다"고 피력했다.

아울러 "홍범도 정신으로 76주년 광복절 의미를 새겨 다시는 넘볼 수 없는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