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 앞두고 "광복의 의미 되새긴다"

태극기 물결 속에 광복의 의미 되새긴다/ⓒ자유총연맹대구북구지회
태극기 물결 속에 광복의 의미 되새긴다/ⓒ자유총연맹대구북구지회
태극기 물결 속에 광복의 의미 되새기다/ⓒ금호LH천년나무1단지 관리사무소
태극기 물결 속에 광복의 의미 되새긴다/ⓒ금호LH천년나무1단지 관리사무소

[대구=뉴스프리존] 이순화 기자 = 대구시 북구 사수동 금호LH천년나무1단지 아파트는 자유총연맹대구북구지회(회장 김문룡)에서 주관하는‘광복 제76주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시범 아파트로 선정되어 집집마다 배부 받은 태극기를 8월 12일(목)부터 광복절까지 1,100여세대 전 주민들이 함께 게양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자유총연맹대구북구지회에서 세대 방문을 하지 않고 각 세대 문 앞에 태극기를 놓아 두고 입주민들이 적극 게양하여 전 세대에 태극기 물결이 장관을 이루었다.

 추성엽 관리소장과 김문룡 아파트 대표회장은 “태극기를 적극 게양한 입주민들과 태극기를 후원한 자유총연맹대구북구지회 역대 회장단과 대구원대새마을금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로 광복 76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금호LH천년나무1단지 경로당 김주덕 회장은 “광복절을 맞아 천년나무1단지 주민들이 나라 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기회가 주어져 기쁘고 더 많은 아파트가 참여할 수 있도록 태극기 달기 시범 아파트가 점차 확대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