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북 영천시 인성교육관이 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뉴질랜드 현지와 소통하면서 ‘뉴질랜드 법 적용과 국민들의 마음가짐’ 특강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인성교육관은 17일 신녕면 연정리 마을에서 전문가 및 수강생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박춘태 세계한국어교육자협회 부회장의 특강을 진행했다.

뉴질랜드 현지와 소통하는 인성교육/Ⓒ영천시
뉴질랜드 현지와 소통하는 인성교육Ⓒ영천시

120여 개의 민족으로 이뤄진 다문화 국가인 뉴질랜드의 차별 없이 소통하는 인성교육의 장이다.

향후 영천시의 지역 대표 합창단인 왕평 합창단과 뉴질랜드의 크라이스트처치 교민 합창단의 민간 교류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는 영천시와 크라이스트처치 도시 간 실질적인 교류를 통해 앞으로 자매결연도 가졌으면 하는 계획도 밝혔다.

인성교육관은 다양한 계층의 수강생 확보를 위해 ‘찾아가는 인성교육’, ‘토크 콘서트’, ‘영천의 뚜렷한 발자취’, ‘명사와 나누는 대화’ 등 매주 수·토요일 오후 2시부터 열린 강좌가 진행되고 있으며, 글로벌 시대에 맞춰 인성교육에 대해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모든 강좌는 수강료 없이 참여가 가능하며, 시는 코로나19로 인원 제한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유튜브를 통해 인성교육관에서 진행한 다양한 강의를 비대면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