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이 13일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대입설명회 및 맞춤형 컨설팅’에 참여해 대입 관련 상담을 받고 있다./ⓒ수성구청
학교 밖 청소년이 13일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대입설명회 및 맞춤형 컨설팅’에 참여해 대입 관련 상담을 받고 있다./ⓒ수성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는 13일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진학 관련 정보와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대입설명회 및 맞춤형 컨설팅’을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수성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유성학원, 청년단체 청출이 공동으로 준비했으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검정고시로 수시대학 가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설명회 후에는 사전 접수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컨설팅을 대면 상담 방식으로 운영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학교 밖 청소년 출신의 특강 강사와 지역 전문 인력들의 재능 기부로 참여해, 진학 사각지대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대학 입시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김대권 구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대입 관련 정보 격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행복할 수 있는 수성구를 만들기 위해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