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생할 안정을 위해 24일 지급

[고령=뉴스프리존]박용 기자=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국민의 88% 대상의 정부 5차 재난지원금(상생국민지원금)과 별도로 생계가 어려워진 저소득층 생할 안정 위해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을 오는 24일 지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올해 8월 기준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아동 양육비를 지원받고 있는 법정 한부모 가족 등이며, 예산은 전액 국비로 지원된다.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포스터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포스터

대상자 1인당 10만원이 지급되며 매달 복지급여를 수령하여 별도의 계좌 확인이 필요 없는 생계‧주거급여 수급자, 차상위장애인, 아동 양육비 지원 법정 한부모 가족 등은 보장 가구 대표 1인 계좌로 지급된다.

계좌 정보 확인이 필요한 의료‧교육급여 수급자, 차상위본인부담경감, 차상위자활, 차상위계층확인 등의 대상자는 관할 읍‧면사무소에서 별도 신청을 받거나 계좌 확인 절차를 거친 뒤 지급이 이뤄진다.

8월 신규 자격 취득, 계좌 오류·확인 불가, 연락 지연 및 누락 등의 사유 발생 으로 인해 24일에 지급받지 못한 대상자는 내달 15일까지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고령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저소득층은 더욱더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이 저소득 세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