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찬미 ⓒ비스킷 사운드 제공
홍찬미 ⓒ비스킷 사운드 제공

[서울=뉴스프리존] 성종현 기자 = 싱어송라이터 홍찬미가 신보 ‘Her Song’을 19일 발매했다.

지난 3월 정규 1집 ‘바람’을 발매하며 활동을 알린 홍찬미는 맑고 깨끗한 음성과 서정적인 멜로디, 무엇보다도 깊이 있는 언어로 전한 ‘바람’의 이야기에 많은 이가 마음의 위로를 받았다.

이번 신보 ‘Her Song’은 4곡의 노래와 1곡의 연주곡으로 구성된 디지털 앨범으로 홍찬미가 여름내 써 내려 간 곡들을 모아 금방이라도 눈 앞에 펼쳐질 듯 생생한 여름의 풍경을 묘사했으며, 첫사랑의 기억을 매미 울음소리에 빗대어 표현한 노래 ‘매미’와, 긴 여름 장마가 끝난 뒤의 세상을 가사로 담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눈물’과 같은 곡은 그야말로 여름 감수성이 뚝뚝 묻어나는 곡이다.

타이틀곡 ‘Her Song’은 직역하면 ‘그녀의 노래’라는 뜻으로 이 세상에서 언어와 목소리가 필요한 존재들을 기억하기 위해 쓰인 노래다.

홍찬미에게 있어 “그녀 (she)”란 훼손된 자연이며, 여성이고, 노인과 어린이, 장애인, 성 소수자, 가난과 전쟁과 인신매매에 노출된 이들, 온갖 혐오와 차별로 고통받는 이들, 그리고 인간에 의해 갇히고 죽어가고 사라져가는 모든 생명과 같은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이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연대하며 희망을 꺼트리지 않기를 소망하는 홍찬미의 마음이 고스란히 투영된 ‘Her Song’의 메시지가 바로 이번 앨범의 핵심이다.

한편, 홍찬미는 이번 앨범에서는 드럼과 아코디언 등의 악기를 사용하여 음악적 스펙트럼이 한층 확장되었으며, 타이틀곡의 기타연주를 직접 하였다거나, 홈레코딩 방식으로 거의 모든 녹음을 스스로 진행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