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간부회의서 지역 맞춤 인구늘리기 시책도 강조

함양군 8월 23일  서춘수 군수 주재로 간부회의를 개최하고 각 부서별 추진할 중요 현안사업에 대해 보고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모습    함양군
23일 서춘수 군수 주재 간부회의 ⓒ함양군

[함양=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함양군은 23일 오전 서춘수 군수 주재로 간부회의를 개최하고 각 부서별 추진할 중요 현안사업에 대해 보고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각 부서의 협조를 이끌어 냈다.

이날 서춘수 군수는 “국토부 투자선도지구에 함양 e-커머스 물류단지가 전국에서 유일하게 선정되면서 2023년 준공되는 쿠팡 물류센터와 연계한 새로운 물류거점 도시로 함양군이 완벽하게 변할 것”이라며 “함양형 농촌유토피아 사업 등과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부서별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달라”라고 강조했다. 

이어 “저출산 및 고령화가 가속화되면서 인구감소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으로 생애 주기 전반에 걸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라며 “우리 지역 실정에 맞는 인구늘리기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실질적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 외에도 서 군수는 북상하는 제12호 태풍 ‘오마이스’와 장마 등에 대한 대비는 물론 국도비 확보, 청렴도 향상 등 당면 현안업무와 함께 가로등·보안등의 led 교체, 빈집 정비 등 군민 편의를 위한 사업 등에 대해서도 적극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서춘수 군수는 “엑스포 개최가 10여일 앞으로 다가온 만큼 행사장은 물론 프로그램, 부대시설, 편의시설 등에 대한 세밀한 점검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고 “엑스포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안전하게 쾌적한 함양의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라고 주문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