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형 숏폼 제작 지원사업’ 통해 다채로운 숏폼 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

[창원=뉴스프리존]박유제 기자=경남콘텐츠코리아랩이 경남지역의 특색과 이야기를 담은 숏폼 콘텐츠 발굴에 나선다. 숏폼이란 1~10분 안팎 분량의 동영상으로 유튜브, 틱톡 등 플랫폼 기반 영상 콘텐츠다.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운영하는 경남콘텐츠코리아랩은 ‘경남형 숏폼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을 통해 경남 지역을 기반으로 한 이야기 또는 지역 현지 촬영을 필수로 한 자유 숏폼 콘텐츠 창작물을 공모한다.

▲경남 지역 특색 ▲콘텐츠 기획력 ▲수행 능력 ▲예산 타당성 등의 기준으로 심사해 3팀 내외에 총 1억 원 규모의 지원금을 제공할 계획이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이사회가 열렸던 경남콘텐츠코리아랩 뉴스프리존DB
경남콘텐츠코리아랩 ⓒ뉴스프리존DB

대상 콘텐츠는 경남 지역의 특색과 흥미, 재미를 담은 웹 드라마와 예능, 다큐멘터리 장르(단순 홍보 영상 제외)로, 지원자는 편당 10분 이내의 영상을 2편 이상 제작해 접수하면 된다.

지원 조건으로는 ▲사업 기간 중 1명 이상을 신규로 고용할 수 있는 설립 3년 이내 도내 기업과 ▲선발 후 1개월 이내 창업이 가능한 경남도민 및 도내 대학 재학생으로 구성된 2~4인의 예비 창업자 팀이다.

최종 선발된 팀에게는 올해 12월 10일까지 팀당 최대 1~5천만 원 이내의 지원금을 차등 지원한다. ▲숏폼 영상 콘텐츠 제작 비용 ▲결과물 유통 ▲경남콘텐츠코리아랩을 통한 홍보/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

경남콘텐츠코리아랩 관계자는 “경남형 숏폼 콘텐츠의 창작 · 제작 육성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이 창작자의 활력을 높이고, 경남 지역의 특색과 이야기를 발굴해 경남형 신규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