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어설픈 사퇴쇼와 악어의 눈물로 의혹을 덮어서는 안돼”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김두관 의원(사진=김두관 의원 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김두관 의원(사진=김두관 의원 페이스북)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김두관 의원은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국회의원직 사퇴를 선언한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과 관련해 "국민의힘은 어설픈 사퇴쇼와 '정치공작' 악어의 눈물로 부동산 투기 의혹을 덮어서는 안된다"며 국민의힘을 강하게 비판했다.

김두관 의원은 26일 페이스북에 ‘윤희숙 의원과 이준석 대표의 고백을 기다립니다’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KDI의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의 사퇴 선언을 보고 깜짝 놀랐다. 그러나 언론의 보도를 보고 윤 의원 부친께서 샀다는 땅의 위치, 그리고 그 땅의 개발과 관련된 연구나 실사를 윤희숙 의원이 2016년까지 근무했던 KDI가 주도했다는 사실이 하나 둘 밝혀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 “윤 의원이 KDI에 근무하면서 얻은 정보를 가지고 가족과 공모해서 땅 투기를 한 것은 아닌지 합리적인 의심을 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경찰의 철저한 수사를 통해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윤 의원의 이번 사건은 빙산의 일각일지 모른다. 윤 의원의 부동산투기 사건과 LH는 피라미고 KDI가 몸통이 아닌가 하는 의혹을 키우고 있다”며 "이번 기회에 국가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를 독점하면서 전국의 개발정보를 대부분 알고 있는 KDI 근무자와 KDI 출신 공직자, 그 가족에 대한 조사와 수사를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국민의힘은 권익위의 통보를 바탕으로 최고위에서 셀프판정을 내려버렸다. 이처럼 중대한 국민 관심사를 당내 권력투쟁에 이용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윤희숙 의원님, 이준석 대표님, 지금이라도 양심고백을 하십시오. 그래야 국민들게 조금이라도 용서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