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민 "본질은 부친의 농지법 위반 아닌 미공개 정보 통한 부동산 투기 여부"
강병원 "투기 의혹은 단순 억측 아니라 국민의 상식에 부합하는 합리적 의심"
백혜련 "국민 공분 LH 직원들 비위 행태와 윤희숙 받고 있는 의혹은 거의 유사"
김영배 "악어의 눈물로 가려질 일이 아니며 꼬리자르기로 도망갈 일이 아니다"

국민권익위원회 조사에서 부동산 관련 불법 의혹이 제기된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이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의원직 사퇴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마치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권익위원회 조사에서 부동산 관련 불법 의혹이 제기된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이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의원직 사퇴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마치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29일 부친의 부동산 투기의혹으로 대선 불출마 의사와 의원직 사퇴의사를 밝힌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을 향해 "피해자인척 하며 의원직 사퇴쇼를 한 건 아닌지 의구심" "내로남불의 새로운 영역 개척" "'LH 직원들의 비위 행태와 유사" "윤희숙 게이트" 등 연일 맹공을 가했다.

김용민 민주당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의원이 부친의 농지법 위반 문제에 대해 의원직을 사퇴하겠다고 했는데 사건의 본질은 부친의 농지법 위반이 아니라 ‘미공개 정보를 통한 부동산 투기 여부’"라며 "이를 희석시키려 윤의원 본인이 피해자인척 하며 의원직 사퇴쇼를 한 건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 의원 부친은 처음에는 건물을 투자하러 갔다가 토지를 구입했다고 하는데 처믐부터 농사를 지을 생각으로 논을 구입했던 것이 아니라 논 자체도 투자 목적이었던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최고위원은 "윤 의원은 ‘26년 전 결혼으로 인해 호적이 분리돼 부친의 경제활동은 전혀 모른다’라고 얘기하고 있다"며 "그러나 세종시에 살고 있고, 세종시에 있는 국책기관에 근무하고 있던 경제학 박사 딸에게 한 마디 상의도 없이 8억 원 상당의 세종시 땅을 샀다는 것을 국민들은 믿기 어려울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윤 의원 모친 역시 토지 매입 경위에 대해 ‘앞으로 개발되면 쓸모가 있겠다’라면서 ‘구입했다’라고 말하고 있다"며 "이 정도면 윤 의원은 피해자인척 할 것이 아니라 성실하게 수사를 받고 그에 따라 죄가 인정되면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병원 최고위원도 "가족 불법 거래 혐의가 드러난 윤희숙 의원이 염치와 상식을 주장하며 갑자기 사퇴를 주장하고 있다"며 "심지어 본인이 직접 부동산 투기 조사 서류를 제출했음에도 불구하고, 부친과 자신을 무리하게 엮은 권익위의 의도가 의심스럽다며 비난하는 추태를 보이기도 했다"고 비판했다.

강 최고위원은 "문제는 농업경영계획서를 제출하고 농지 3,300평을 산 여든이 넘는 고령의 부친이 농사를 지은 적이 없다는 사실이 문제이고, 하필 부동산 시장이 뜨거운 세종시, 그것도 산업단지들 인근 지역인 것이 의심스럽다는 것"이라며 "지금까지 나온 내용이 바로 윤 의원 부친의 부동산 구매가 내부 정보를 이용한 투기를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는 이유다. 투기 의혹은 단순 억측이 아니라 국민의 상식에 부합하는 합리적 의심"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윤 의원이 KDI(한국개발연구원)에 재직 중이던 2014년, 특별공급으로 분양받은 아파트를 매각해 2억 3,500만원의 차익을 남긴 것이 추가로 드러나면서 '저는 임차인'이라고 말하면서 '부동산 약자, 무주택 서민' 코스프레를 했던 것에 대해 국민의 공분은 걷잡을 수 없이 타오르고 있다"며 "저는 혹여 윤 의원의 사퇴서가 본회의에 상정된다면, 윤 의원 사퇴쇼에 들러리로 동참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강 최고위원은 "의원직 사퇴는 쇼하는 정치이고 본인의 책임을 회피하는 정치이지 책임 있는 정치가 아니다"며 "부동산 투기 성공 사례로 변신한 내로남불 새 영역을 개척한 모습이다. 부동산 실패를 비판하고 서민을 흉내 낼 자격이 없는 분이 내로남불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백혜련 최고위원은 "윤 의원의 사퇴 이후 드러나는 의혹들을 보면 본인 스스로 도덕적으로 우월하다는 엄청난 착각 속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를 통해 현 정부의 대척점에 서고, 대선 이후의 정치 행보를 그려보고 싶겠지만 우리나라 국민들은 그런 것에 속지 않는다"고 힘줘 말했다.

백 최고위원은 "부동산 투기에 엄청난 분노를 불러왔던 LH 직원들의 비위 행태와 지금 윤 의원이 받고 있는 의혹은 거의 유사하다"며 "KDI에 근무했던 본인 또는 기재부장관 보좌관이었던 제부로부터의 내부정보를 통한 차명 또는 가족간 지분 쪼개기 형태의 투기성 매입 의혹, 개발 호재로 단기간 내에 수억 원의 시세 급등은 LH의 비위행위와 일맥상통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세종시 특공을 받고도 ‘임차인 코스프레’, 권익위 조사에 대해서는 ‘정치탄압 코스프레’ 언론 검증에 대해서는 ‘피해자 코스프레’ 본인을 포장하기 위한 적반하장식 사태가 부메랑이 돼 돌아오는 상황"이라며 "윤 의원은 특수본의 수사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것은 물론이고 국민들 의문에 확실히 답해달라"고 당부했다.

백 최고위원은 이준석 대표를 향해서도 "민주당보다 강력한 조치를 예고한 이 대표는 온데간데 없고 징계 유무는 양념반·후라이드반 치킨 주문식이었다"며 "수사는 진행조차 하지 않았는데 ‘윤희숙은 관계없다’고 발표하고, 권익위를 흔들어대는 것이 불공정에 상처받는 청년들을 대변한다던 ‘이준석식 공정의 민낯’"이라고 비판했다.

김영배 최고위원은 "한마디로 윤희숙 게이트로, 농지법과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의혹을 받는 부친과 거리두기를 하면서 벌인 윤 의원의 ‘윤로남불’ 사퇴쇼에 하루 만에 수많은 의혹이 쏟아지고 있다"며 "각종 국책사업을 하는 국책사업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실시하는 KDI에 윤 의원이 근무했고 여동생 남편이 친박 최고 실세였던 최경환 장관의 보좌관이었다는 것으로 볼 때 연좌제 운운할 사안은 아니다"고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악어의 눈물로 가려질 일이 아니며 꼬리자르기로 도망갈 일이 아니다"며 "윤 의원이 참여한 국민의힘 부동산 투기 조사 특별위원회가 지적한바 대로 가족 투기 의혹에는 성역 없는 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양이원영 의원에게 '투기 귀재'라고 퍼붓던 그 윤 의원, 꿩처럼 눈을 가리고 머리 감춘다고 없어질 일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하게 알길 바란다"면서 "윤희숙 게이트에 비하면 LH 사태가 깃털처럼 느껴질지도 모르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