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DL케미칼은 재활용 원료를 35% 이상 포함한 산업용 포장백의 개발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일부 협력사와 함께 친환경 자원 선순환 구조 구축을 위한 현장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1일 밝혔다.

DL케미칼은 지난 해 세계 두번째로 개발에 성공한 '차세대 메탈로센 폴리에틸렌'(제품명 D.FINE)을 이번 산업용 포장백 생산에 적용, 재활용 원료 사용률을 올리면서도 새 제품과 동일한 성능을 구현했다. 또, 해당 원료를 사용해 재생산을 반복해도 재활용율을 35%로 유지했다.

여수산업단지 DL케미칼 공장 전경/ⓒDL케미칼
여수산업단지 DL케미칼 공장 전경/ⓒDL케미칼

DL케미칼에 따르면 D.FINE을 원료로 사용하면 기존보다 더 질기면서 두께는 25% 정도 얇아진 산업용 포장백의 생산이 가능하다. 가공성과 열봉합성 역시 대폭 개선돼 제조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까지 줄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DL케미칼은 올해 초 25만 톤 규모의 D.FINE 생산공장을 여수산업단지에 건설, 친환경 제품 시장 수요를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DL케미칼 김상우 대표는 "DL케미칼은 이미 폐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제품을 국내 유수의 기업들에 공급하며 자원 선순환 구조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수준의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 최고 품질의 친환경 제품을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