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히 공권력 사유화하고 남용했던 것 아닌가…직접 해명해야"

고용진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김정현 기자
고용진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6일 여권 인사 고발 사주 의혹을 받고 있는 국민의힘 대선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직접 해명'을 촉구했다.

고용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한다던 윤석열 전 검찰총장님, 철저히 공권력을 사유화하고 남용했던 것은 아닌가"라며 "오늘 국회에서 법사위 긴급 현안 질의가 있다. 윤 전 총장과 당사자들은 즉각 출석해 ‘청부 고발’ 의혹에 대한 진실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용진 수석대변인은 "(윤 전 총장은) 국기문란 정치 공작에 대한 의혹 제기만으로도 즉각 대통령 후보직을 사퇴하고 국민께 석고대죄 해야 하는 것이 도리임에도 오히려 ‘증거를 대라’ ‘여권발 공작 가능성이 있다’라며 적반하장으로 나서고 있다"며 " ‘정치 검찰’ ‘공작 수사’에 이어 ‘음모론’까지 내놓고 있는 뻔뻔한 작태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한 언론 보도에 따르면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텔레그램 대화방에 ‘손준성 검사’가 넘긴 ‘청부 고발’ 문건들이 고스란히 전달됐다고 한다. 고발장을 비롯한 대법원 판례와 증거자료로 쓰일 SNS 화면 등도 나왔다. 또한 이러한 내용을 제보한 사람도 국민의힘 인사"라며 "그런데도 국민의힘과 윤 전 총장은 ‘여권발 공작’ 운운하며 정쟁화 시키기에 급급하다"고 지적했다.

고 수석대변인은 "(윤석열) 캠프 측에서는 ‘모두 조작’이라고 웅변하며 졸렬한 근거 대기에만 급급하고, 윤 전 총장은 아무런 말도 하지 않고 있다"며 "국민의 부름에 대통령 선거에 나왔다는 분께서, ‘공작 정치’라며 억울해 하기 전에 국민 앞에 의혹을 해명하는 것이 순서 아닌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총선을 불과 일주일 여 앞두고 손준성 검사가 김웅 후보자와 결탁해 ‘청부 고발’ 문건을 전달한 것만으로도 명백한 국기문란"이라며 "이는 검찰권을 사유화하고 공권력을 남용한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실에서 당시 윤석열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 사건, 장모 최모씨 사건, 검언유착 의혹 관련 정보를 수집했다는 증언이 나왔었던 것도 이와 무관한 것이라고 볼 수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고 수석대변인은 "당무 감사를 통해 밝히겠다던 이준석 대표의 말도 감찰 결과를 보고 판단하겠다고 바뀌었다. 아무것도 하지 않겠다는 의지로밖에 보이지 않는다"며 "국민의힘은 국민을 기만하며 ‘후보에 대한 음해’로만 치부할 것이 아니라 진실을 소상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대통령 선거가 불과 184일 앞으로 다가왔다"며 "윤석열 검찰이 검찰권을 남용하고, 총선에 개입하려 했으며, 수사 공작까지 감행한 의혹을 하루 빨리 밝혀내야 한다"며 검찰의 신속하고 성역 없는 수사를 촉구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