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연천군청
연천군 청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의료취약계층 어르신 건강유지를 위한 구급함 및 상비약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제공=연천군청

[연천=뉴스프리존] 조영미 기자= 연천군 청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의료취약계층 어르신 건강유지를 위한 구급함 및 상비약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상비약 지원사업은 청산사랑나눔회 청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청산면 지역적 특색으로 인해 병의원 또는 약국을 이용하기 어려운 의료취약계층 주민을 우선 대상으로 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가정방문해 구급함 및 상비약을 직접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고충 상담과 건강 정보를 전달해 주는 사업이다.

차상필 협의체 위원장은 “약국 및 병의원 등을 이용하기 어려운 청산면 지역의 취약계층에게 상비약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을 실시해 의료취약계층의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마련해 드릴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밝혔다.

한희영 청산면장은 “이번 사업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지원은 물론 지역사회 민간지원 체계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활성화하고 지속적인 대상자 발굴 및 모니터링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