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국회 우습게 보는 것, 무서워하지 않아…난폭 기자회견"
"김웅 '기억나지 않는다" 기존 변명 반복하는 맹탕 기자회견"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9일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인 윤석열 전 총장이 어제(8일) 기자회견을 통해 "저를 국회로 불러달라. 당당하게 제 입장을 얘기하겠다”는 발언에 대해 "때가 되면 다 부를 테니 보채지 말길 바란다"고 밝혔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윤 후보가) '국회로 불러달라' 이렇게 이야기를 했는데, 국회는 윤석열 후보를 무서워하지 않는다. 그런데 윤 후보는 국회를 우습게 보는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국기문란 검풍사건에 대해 김웅 국민의힘 후보와 윤 후보가 연이어 기자회견을 열었다"며 "김 의원은 '기억나지 않는다'는 기존 변명을 반복하는 맹탕 기자회견을 했고 윤 후보는 거친 감정을 남김없이 쏟아내는 난폭한 기자회견을 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김 의원은 '기억나지 않는다'는 말을 반복하면서도 손준성 검사의 안부문자는 또렷하게 선택적으로 기억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불리한 것은 기억하지 않고 유리한 것을 기억하는 것인가"고 꼬집었다.

윤 원내대표는 "윤 후보도 시종일관 거친 언사를 쏟아냈다"며 "겸손한 자세로 사실을 밝히고 자세히 설명하는 기자회견이 아니었다"고 평가절하했다.

그는 "'괴문서다, 공작하지 말라, 내가 그렇게 무섭냐, 숨지말고 나오라'라며 생중계를 지켜보는 국민들 앞에서 화가 잔뜩난 모습을 보였다"며 "시청하는 국민은 아랑곳하지 않고 협박하는 태도로 일관했다"고 지적했다.

윤 원내대표는 "지도자의 언어와 태도가 아니"며 "무소불위 특수부 검사로 살아온 권력자의 언행"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대검찰청 감찰부는 제보자의 휴대폰 등을 분석하고 손 검사의 PC 포렌식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는데 신속한 수사와 철저한 진상규명이 이뤄져야 할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이 박근혜 정권의 국정농단을 엄단한 것처럼 윤석열 검찰의 정치공작, 선거개입, 국기문란 역시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