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2일 일산 킨텍스…2023산청엑스포·한방약초축제 홍보

산청군 단성면 남사예담촌 전경     산청군
산청군 단성면 남사예담촌 전경 ⓒ산청군

[산청=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산청군은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1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군은 박람회에서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와 9월 한 달 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제21회 산청한방약초축제를 소개하는 한편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관람객에 선보인다.

특히 코로나19의 여파로 관광객 선호도가 높아진 비대면 힐링 여행지와 함께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산청 대표 여행지를 추천한다. 

이와 함께 산청 약초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해 ‘대한민국 힐링 여행 1번지 산청’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또 산청의 우수한 농·특산물인 산청맥주, 산양삼주, 약도라지정, 지리산 벌꿀 등을 전시해 관람객의 이목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이외에도 소셜마케팅 이벤트 ‘산청군과 친구가 되어주세요!’를 운영해 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군 관계자는 “산청군은 지리산과 경호강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비대면 관광지가 많다. 이와 함께 2023산청엑스포와 온라인 한방약초축제 등 즐길거리도 다양하다”며 “앞으로도 산청여행의 매력을 널리 알려 관광객 유치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