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부터 BICF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27개국 121개 인디게임 전시, BIC 컨퍼런스 등 다양한 행사

BICF 2021 공식 포스터
BICF 2021 공식 포스터 ⓒ부산시

[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글로벌 인디게임 축제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2021(BICF)’이 9일 부산에서 3일간의 일정으로 열렸다.  

2015년부터 매년 부산에서 열리는 ‘BIC 페스티벌’은 경쟁을 거쳐 선정된 인디게임을 참관객들에게 선보이고, 참관객과 인디게임 개발사, 업계 관계자들이 함께 소통하는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주요 내용으로 인디게임 전시체험을 비롯해 ▲BIC 컨퍼런스 ▲BICPlayG 이벤트 등이 구성돼 있다. 오프라인으로는 9일부터 11일까지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서면 삼정빌딩)에서, 온라인으로는 9일부터 30일까지 BIC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서 진행된다.

행사 첫날 9일 진행되는 BIC 컨퍼런스에서는 게임 업계에 몸담고 있는 다양한 전문가들이 메타버스와 같은 최신 기술 및 인디게임 산업 전반에 관한 정보 등 인디게임과 관련한 주요 이슈들을 다룬다.

10일 오전 11시에는 전 세계 모든 인디게임 개발자들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세레머니와 함께 개막식과 오프라인 전시가 진행되며, 오프라인 행사 마지막 날인 11일 오후 4시에는 BIC 어워드 시상식과 폐막식이 진행된다.

이번 ‘BIC 페스티벌 2021’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돼, 행사 기간 동안 온라인 참관객은 어디서나 게임을 설치해 즐길 수 있으며, 사전 신청 및 심사를 거쳐 선정된 오프라인 참관객 ‘빅커넥터즈(오프라인 행사에 참관‧활동하는 사전등록 자)’는 현장에서 개발사들을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다.

또한 올해 ‘BIC 페스티벌 2021’에는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해 오프라인에서 여러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없는 아쉬움을 달래고자 메타버스 게임 형태의 소통 플랫폼으로 기획된 ‘BICPlayG(빅플레이그라운드)’가 부대행사로 마련됐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BIC 페스티벌은 일본의 BIT SUMMIT, 미국의 PAX EAST와 같은 글로벌 인디게임 행사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부산의 대표 게임축제”라며 “부산이 인디게임의 성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과 게임 관계자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