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컴투스는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의 작품 접수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컴투스와 '정글스튜디오', '케나즈', '고즈넉이엔티' 등 각 분야의 콘텐츠 제작에 영향력을 가진 관계사들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오는 10월 20일까지 '자유 주제'와 '지정 주제' 2개 부문으로 나눠 작품을 접수한다.

자유 주제 부문은 장르, 소재 등의 제약이 없는 모든 원천 스토리를 대상으로 하며 기승전결의 서사구조를 갖춘 스토리 창작물이라면 모두 응모 가능하다.

올해 새롭게 추가된 지정 주제 부문에는 우리 사회의 핵심 주축이자 미래를 이끌어갈 MZ세대를 소재로 한 창작 스토리를 모집하며, 일상, 로맨스, 꿈꾸는 삶, 미래, 비현실 세상 등 참신하고 창의적인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 작품은 총 7편으로, 전체 대상 1편을 선정해 상금 2000만 원을 수여하고 부문별 최우수상과 우수상에 각각 500만 원과 300만 원을 전달한다. 또, 올해 신설된 장려상 부문 수상자에게는 각 2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돼, 총 상금 4000만 원 규모로 진행된다.

수상 작품 중 게임을 비롯해 웹툰, 웹소설, 장편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 가능한 창작물에 대해 컴투스와 주관사를 통해 우수 IP(지적재산권)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수상 작가들의 창작 능력 개발을 위한 특별 인턴십 프로그램과 수상작품집 출간 기회를 제공하며, 모든 주관사에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실질적인 창작자 등용문으로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