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 발전을 위한 비전의 공유와 협력 방안 모색

사천시 「2021년 하반기 경남도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사천시
사천시 「2021년 하반기 경남도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사천시

[사천=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사천시는 9월 10일 홍민희 부시장과 간부공무원 및 박정열, 김현철, 황재은 시 도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사천 시정에 대한 공유와 2022년 국·도비 확보 등 당면 현안을 의제로 「2021년 하반기 경남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사천시는 어촌뉴딜300 개발사업, 경남 지역균형발전 개발계획 대응,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정비를 통한 정주여건 개선과 관광자원 및 인프라 개발 등과 관련한 제반 정책사업에 대한 경남도의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건의하였다.

또한 삼천포 구(舊)역사 도시개발사업이 지난 5월 민간사업자가 선정됨에 따라 향후 침체된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원활하게 추진되어야 한다는 데 공감하였고,

특히, 7월 9일 상업운영 이후 불과 2달만에 7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방문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과 함께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과의 시너지 창출과 지속적인 관광자원 개발로 사천시가 향후 남해안 대표 해양관광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가는 데 뜻을 함께하였다.

시와 도의원은 향후에도 소통과 협력을 통해 시의 발전을 위한 의견과 지혜를 모아나갈 것이며, 긴급한 현안에 대해서는 수시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