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전통음악축제 ‘영송헌금추야연(永松軒金秋夜宴)’ 온라인 개최

[창원=뉴스프리존]이미애 기자=가을을 맞아 창원 가곡전수관(관장 조순자)에서 2021년 전통음악축제 ‘영송헌금추야연(永松軒金秋夜宴)’이 열린다.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매일 저녁 7시30분부터 열리는 ‘영송헌금추야연’은 가곡전수관 '영송헌에서 열리는 가을 밤의 연희'라는 뜻으로 올해 15회를 맞는 가곡전수관 대표 공연프로그램이다.

창원 가곡전수관의 '가을밤의 연희' 창원시
창원 가곡전수관의 공연 장면 ⓒ창원시

이번 공연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실황 중계로 공연장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첫째 날은 <퓨전국악밴드 비원>과 <국악연주단 정음> 단원들이 함께 만드는 우리 음악의 계승과 도약을 꿈꾸는 젊은 예술가들의 무대로 준비했다.

이어 둘째 날은 우리지역의 신진예술가들로 구성된 <블라썸 국악실내악단>의 민속음악 공연으로, 셋째 날은 가곡전수관의 <국악연주단 정음>과 영송당 조순자선생의 제자들로 구성된 <영송당가곡보존회>가 준비한 가곡과 가곡에서 파생된 연주곡이 가을밤의 선율을 수놓는다.

정숙이 창원시 문화유산육성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2021년 전통음악축제를 랜선으로 찾아뵙게 됐다”며 “전통음악이 주는 심심한 위로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가정에 잔잔히 스며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