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발 사주’ 의혹은 야당내 암투가 아니라 본인과 진실의 충돌에 불과” 일축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사진=홍준표 후보 선거캠프)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사진=홍준표 후보 선거캠프)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후보는 '고발 사주' 의혹을 폭로한 조성은 제보자와 박지원 국정원장이 만난 자리에 홍준표 후보측 캠프 인사가 동석했다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 “헛된 꿈은 패가망신이다”며 직격탄을 날렸다.

14일 홍 후보는 페이스북에서 “고발사주 사건에 마치 우리 측 캠프 인사가 관여된듯이 거짓 소문을 퍼뜨리고 특정해서 기자들에게 취재해 보라고 역공작이나 하는 것은 참 잘못 배운 못된 정치적 행태”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홍 의원은 윤석열 후보 캠프 측을 향해서 “당당하게 정도로 나가십시오. 구태들 속에 있다 보니 같이 물들지 마시라”며 충고했다.

그는 또 “누가 거짓 소문을 퍼트리고 있는지 다 알고 있다"고 언급하며 "그건 야당내 암투가 아니라 본인과 진실의 충돌에 불과하다”고 꼬집었다.

한편 윤 전 총장은 ‘고발사주’ 의혹에 대해 “정치공작이다”라고 강하게 반박하며 손준성 검사와도 선을 긋고 있는 모양새다.

앞서 윤 전 총장은 “자신은 전혀 모르는 일이고 손 검사도 그랬을 리 없지만, 만약 김웅 의원에게 최강욱 등의 고발장 초안을 준게 사실이라면 제대로 살피지 못한 부분은 사과하겠다”고 입장을 밝힌바 있다. 

이번 의혹을 수사하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는 손 검사의 사무실과 휴대전화를 압수수색하고 가장 먼저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시켰다. 또 대검찰청도 수사에 착수해 속도를 내고 있어 이번 수사결과에  따라  향후 대선 정국에 상당한 파장이 예상돼 여야 정당 모두 촉각을 곤두세우며 긴장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