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 힐링 공간, 웅천도요지전시관에서 전통문화 즐긴다

[창원=뉴스프리존]이미애 기자=창원시 웅천도요지전시관이 추석연휴가 시작되는 18일부터 26일까지 우리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추석, 웅천도요지의 가을’을 운영한다.

웅천도요지전시관 야외마당 일원에서 진행될 전통 민속놀이 체험으로는 대형 윷놀이,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을 준비하였다. 전시관 방문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하면 된다.

창원 웅천도요지에서의 전통문화 체험 창원시
창원 웅천도요전시관에서의 전통문화 체험 ⓒ창원시

내 손으로 만드는 전통문화 체험으로는 ‘가오리연 만들기’가 비대면 자율체험으로 운영된다. 가오리연을 직접 만들고 꾸며보는 본 체험은 일일 선착순 30명의 어린이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전시관 내 2층 다례실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9.18.~9.22) ‘나만의 힐링 티백 만들기’를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후 1시부터 4시까지이며 회당 1팀씩(1일 6회, 30분 소요) 체험이 가능하다.

모든 체험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인원을 제한해 소규모로 진행하며, 당일 현장에서 접수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전시관 내·외에서는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제 사용, 거리두기 준수, 시설 및 기구 소독 등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명절을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정숙이 문화유산육성과장은 “코로나19로 지쳐 있는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시설물 점검과 철저한 방역 속 안전한 즐길 거리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