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검찰, 범죄 혐의 비호 위해 집사 변호사나 해결사처럼 움직여"
윤호중 "과거에 이런 후보있었나…'억지로' 아닌 스스로 까는 '스까 후보’"
김용민, 김기현 '김웅 표창장 줘야한다'에 "황당한 망언, 낮술 마셨나"
강병원 "尹 장모 지키려 대검을 흥신소·사설 심부름센터로 전락시켜"
백혜련 "얼마나 많은 尹 검사들이 관여했는지 합수본 수사 고려해야"
김영배 "김기현 조직적 가담 자백…소시오패스 같은 발언에 경악"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리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리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15일 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과 장모·부인 의혹 등에 대해 "검찰권의 완전 사유화"라며 공세 수위를 높였다.

송영길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감독, 검찰과 국민의힘 공동 주연의 고발사주·국기문란 사건의 퍼즐이 하나 둘 맞춰지고 있다"면서 "윤 전 총장은 장모과 관련된 사건은 보고도 받지 않겠다고 호언장담했지만 대검은 총장 장모의 범죄 혐의 비호를 위해 집사 변호사나 해결사처럼 움직였다"고 비판했다.

송 대표는 "검찰권의 완전한 사유화, 검찰 조직의 완벽한, 하나회 같은 충격적인 실체가 고스란히 확인된 꼴"이라면서 "이번 폭로로 고발사주 사건에 대한 윤 후보의 직접 관련 가능성도 커지게 됐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지난해 3월 장모 등 가족관련 비리 혐의 대응 문건을 작성하고 이를 기초로 4월 총선 직전 국민의힘에 고발사주 문건을 건넸을 것이라 추정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송 대표는 "그 내용을 보면 이렇게 절절하게 윤석열 후보의 입장을 대변한 고발장이 있을까하는 생각이 든다"며 "공수처는 자신들의 존재 근거를 확인할 수 있도록 철저한 수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윤 후보와 관련된 새로운 의혹들이 하루가 멀다 하고 터져 나온다. 의혹 대부분이 야당 내부에서 시작됐거나 본인 가족과 측근들이 수사를 받는 과정에서 불거졌다는 점에서 ‘과연 이런 후보가 과거에 있었나’는 생각이 든다"며 "이 정도면 억지로 까는 ‘억까’가 아니라 스스로 까는 ‘스까 후보’"라고 꼬집었다.

이어 "대검을 불법 정치 공작소로 만들고 가족 측근 무료 변론 사무소로 만드는 윤 후보를 감싸기 위해서 국민의힘은 오늘도 당력을 총동원 하고 있다"며 "이것을 바라보는 국민들은 한숨을 쉬고 있다"고 말했다.

김용민 최고위원도 "검찰의 고발 사주, 선거공작을 넘어 이제는 윤석열의 검찰 사유화, 국가 권력의 사유화가 증거를 통해 밝혀지고 있다"면서 "검찰총장이 국민과 국가로부터 부여된 검찰권을 자신의 정치적 목적과 가족의 부정을 덮는데 사용했다면 선거를 통한 국민의 심판보다 먼저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국민의힘은 고발 사주, 선거공작 사건의 공범인지 아니면 방조자였는지 입장과 태도를 분명히 해야 할 것"이라며 "당대표와 당 구성원들이 적법한 수사를 방해하고 명백한 증거를 조작이라고 우기며, 본말이 전도된 프레임 전환에 힘쓰고 있는 행태가 계속된다면 국민의힘 스스로가 고발 사주, 선거공작 더 나아가 검찰 쿠데타의 공범이라고 자인하는 꼴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런 중차대한 사건에 김기현 원내대표는 '손준성 검사가 보낸 것이 뭐가 문제냐, 김웅에 표창장 줘야 한다'라는 황당한 망언을 했다"며 "의혹을 인정한 발언 자체는 환영하나, 문제점을 인식하는 능력은 제로에 가까워 안타깝다. 혹시 윤 후보와 낮술 마시고 한 발언이 아닐까 의심이 든다"고 일침을 가했다.

강병원 최고위원은 "윤석열 검찰발 고발사주 의혹에 이어 장모 의혹 대응 문건까지 등장했다. 파도 파도 공작, 파도 파도 괴담뿐"이라며 "윤 후보가 검찰총장 재직 시절 자신의 장모를 지키려 대검찰청을 흥신소, 사설 심부름센터로 전락시켰다는 검찰 공작, 검찰 농단의 일각이 드러난 것"이라고 피력했다.

강 최고위원은 "윤 후보의 뒷배에는 비리가족 보호를 위해 사유화 된 검찰 권력이 있었다. 윤 후보에게 법과 원칙은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끼우고 맞추다가 버리는 장난감에 불과했던 것"이라며 "윤 후보는 이번에도 모르는 일이라며 파렴치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손준성 검사, 김웅 의원, 정점식 의원으로 이어지는 검찰 쿠데타의 정점에 윤 후보가 있듯 장모 보호 문건 작성 역시 총장인 윤 후보의 지시와 묵인 없이는 불가능하다"며 "검찰권을 사유화해 일가의 범죄를 덮으려 한 윤석열 검찰에 대한 조속한 감찰과 수사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백혜련 최고위원 역시 "윤석열 검찰의 퍼즐이 하나둘씩 맞춰지고 있다. 장모 대응 문건과 고발 사주는 사실상 하나의 사건이다. 이 사건의 핵심은 지시자가 누구냐를 밝히는 것"이라며 "꼬리가 몸통을 흔드는 것이 아니라, 몸통이 꼬리를 흔든다. 총장 재임 시절 상당히 오랜 기간 준비했을 가능성이 있고, 이 과정에 얼마나 많은 윤 후보의 검사들이 관여했는지도 밝혀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백 최고위원은 "고발 사주 건과 관련해서 공수처가 수사 속도를 높이고 있고, 경찰 역시 최초 보도한 기자가 고발돼 수사에 들어갔다. 검찰 역시 선거범죄는 직접 수사가 가능한 상황"이라면서 "모두 하나의 사건이 얽히고 설킨 것이기 때문에 합동수사본부 구성을 통해 전방위적이고 신속한 수사를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영배 최고위원은 "김 원내대표가 '손준성이 보내고 김웅이 받았다는 것이 무슨 문제인가. 표창장을 줘야한다'는 깜짝 놀랄 만한 발언을 했다"며 "스스로 국민의힘이 국기문란 범죄에 조직적으로 가담했다는 것을 자백한 셈이다. 정말로 국민은 기본적인 법의식조차 없는 이런 소시오패스 같은 발언 앞에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최고위원은 "국민의힘이 여전히 독재의 피가 흐르고 정치공작의 전문가다운 정당의 후예임을 그대로 방증했다"면서 "국민의힘이 궤멸에 이를 수 있는 망발 앞에 아무런 발언도 못하고 있는 이준석 대표는 당대표가 맞는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아울러 "뉴스버스와 검찰, 공수처에만 있어야 할 것 같은 김웅 의원의 사진이 등장하는 조성은씨 제보 파일이 국민의힘의 출처로 명기가 돼서 유력일간지에 공개됐다"며 "누가 국민의힘에 제보 파일을 유출했는가. 증거물 유출에 대한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고 국민의힘 당사를 압수수색해야 할지도 모르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