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08시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1단계 비상근무 돌입
인명피해 우려지역, 산사태 위험지구 등 도내 1777개소 일제 점검

제주 서귀포에 상륙한 태풍 '찬투' 연합뉴스
제주 서귀포에 상륙한 태풍 '찬투' ⓒ연합뉴스

[창원=뉴스프리존]박유제 기자=16일 오전 제주도에 머물고 있는 제14호 태풍 '찬투(chanthu)’가 북상하면서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경남에 비상이 걸렸다.

서귀포 남남서쪽 약 370km 부근으로 접근한 태풍 '찬투'가 17일 새벽부터 경남 남해안 지역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경남도는 16일 08시를 기해 경남도와 전 시‧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비상근무에 돌입한 상태다

도는 태풍피해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이날 오전부터 인명피해 우려지역, 산사태 위험지구, 대규모 공사장, 배수펌프장, 급경사지 위험지역 등 재난취약시설 1777개소에 대한 일제 점검에 들어갔다. 

태풍 '찬투' 진로 기상청
태풍 '찬투' 진로 ⓒ기상청

특히 남해안 피해가 우려되면서 1만3850척의 소형어선을 안전지대로 대피시키고 결박 조치하는 한편, 어항시설(67개소) 및 해양레저시설(42개소), 유어장(44개소)에 대한 사전점검과 출입통제를 지시했다.

경남도는 태풍진로를 예의 주시하고, 태풍상황에 따라 비상단계 상향(1단계→2단계), 공무원 비상동원 등 단계별 비상대응계획에 맞춰 신속히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또 태풍 피해가 발생한 시설에 대해서는 민․관․군 합동으로 응급 복구 조치를 통해 도민들의 생활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