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등과 이해충돌 극복하는 용광로 정부 만들어 낼 적임자"

더불어민주당 신동근(왼쪽부터)·홍영표·김종민 의원이 16일 국회 소통관에서이낙연 대선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국회인터넷의사중계 캡쳐
더불어민주당 신동근(왼쪽부터)·김종민·홍영표 의원이 16일 국회 소통관에서이낙연 대선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국회인터넷의사중계 캡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친문(친 문재인) 핵심인 홍영표·김종민·신동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6일 "이낙연 후보는 내년 대선에서 민주당에 승리를 안겨다 줄 본선 필승 후보"라며 지지를 선언했다.

홍영표·김종민·신동근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여론조사에서도 야당후보와의 1:1대결에서도 확실한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며 이같이 천명했다.

이들은 이낙연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에 대해 ▲문재인 정부를 성공적으로 이어갈 후보 ▲대한민국을 복지국가로 이끌 가장 적임자 ▲국난극복에 가장 필요한 민주적 리더십, 신뢰의 리더십 적임자 등을 꼽았다.

이들은 "이낙연 후보는 문재인 정부 최장수 국무총리를 지내면서 소통과 통합의 리더십으로 신뢰를 얻었다"며 "민주당 대표 시절에는 문 대통령께서 말씀하셨듯이 ‘환상적인 당청관계’를 만들어 냈다"고 평가했다.

이어 "이낙연 후보는 민주적 리더십으로 적대정치를 청산하고 갈등과 이해충돌을 극복하는 용광로 정부를 만들어 낼 적임자"라며 "문재인 정부 이어달리기, 복지국가의 길, 소통과 통합의 민주적 리더십, 이 세 가지는 이낙연 후보를 지지하는 모든 당원과 국민들의 소망과 열망"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역동적인 경선, 치열한 경선이 되기를 바란다. 이번 대통령 후보 경선에서 최초로 결선 투표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며 "이낙연 후보에게 조금만 더 힘을 모아달라. 역동적인 경선으로, 민주당의 대선승리로 이어질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