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군수 김광철)은 지난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 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제공=연천군청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지난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 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제공=연천군청

[연천=뉴스프리존] 조영미 기자=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지난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더 좋은 세상, 성평등을 향해’를 위한 ‘양성평등주간 기념 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시상식은 ‘더 좋은 세상, 성평등을 향해’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애써온 유공자를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양성평등 캠페인으로 기념식을 대신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최소 인원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 수상자는 ▲대상(소비자교육중앙회 장애정) ▲군수상 3명(한우리회 임은금, 새마을부녀회 박미숙, 복지정책과 이제니) ▲국회의원상 2명(한국부인회 길은희, 자유총연맹 박태순) ▲연천군의회의장상 2명(소비자교육중앙회 유송림, 온골라이온스클럽 이선희) ▲연천경찰서장 1명(생활개선회 정외숙) ▲여성단체협의회장상 9명(한우리회 지순복, 적십자비둘기회 윤정숙, 온골라이온스클럽 현미경, 한국부인회 이경자, 생활개선회 박영옥, 소비자교육중앙회 차재수, 자유총연맹 신영순, 나누미로타리클럽 김미자, 재향군인회 정정순)이다.

인선혜 여성단체협의회장은 “더 좋은 세상, 성평등을 향해 양성평등이라는 결실을 얻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광철 군수는 “연천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의 여성인권과 양성평등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함을 고맙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평등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