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천의 대표 기능성 음식특화 거리로

함양군 지리산마천흑돼지촌 거리 조성을 위한 주민설명회
함양군 지리산마천흑돼지촌 거리 조성을 위한 주민설명회 ⓒ함양군

[함양=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함양군은 16일 마천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리산마천흑돼지촌 거리 조성을 위한 주민 설명회’를 개최했다.

함양군은 지리산마천흑돼지촌의 조형물 및 지주간판 등을 비롯한 거리 조성 계획을 주민들에게 상세히 설명하여 공감대를 형성하고, 향후 거리 활성화 및 운영 방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이번 설명회를 실시하게 되었다.
 
주민설명회는 지리산마천흑돼지촌 조성사업에 대한 안내, 거리에 설치할 계획인 조형물의 디자인 및 필요성에 대한 설명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각종 우려에 대한 방안을 제시하고자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 및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되었다.

제시된 의견에 대해서는 검토 후 향후 관련 사항 추진 시 반영할 계획이다.

서춘수 군수는 “함양군은 지리산마천흑돼지 음식점과 함양관광을 연계한 음식 관광을 통한 군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리산마천흑돼지촌 거리를 조성하고 있다.”라며 “지리산마천흑돼지촌이 마천의 대표 기능성음식특화거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이번 설명회 참석하신 주민들의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함양군은 지리산마천흑돼지촌 조성과 관련하여 올해 초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였으며, 마천면 이장단 회의에서 조형물 및 지주간판 설치 계획을 사전 안내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