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는 학교 공간혁신 별별숲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다온초등학교 다드림개관식을 16일 가졌다./ⓒ오산시
오산시는 학교 공간혁신 별별숲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다온초등학교 다드림개관식을 16일 가졌다./ⓒ오산시

[오산=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 오산시는 학교 공간혁신 별별숲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다온초등학교 다드림개관식을 16일 가졌다.

다온초등학교‘다드림’은 초등학생 4~6학년으로 TF팀을 구성하고 4차에 걸친 워크숍을 진행하는 등 학교 탐색과 공간을 디자인했다.  그 결과 학교 본관 미디어실의 유휴공간을 학생들이 편하게 모여 담소를 나누고, 놀이와 독서를 할 수 있는 창의적인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다드림’은 많은(다) 꿈과 상상(드림)으로 가득 찬 공간이라는 뜻으로 공간 이름 공모전을 통해 선정됐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소통하며 학교공간을 직접 기획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하며 “우리들의 생각이 실제로 우리 학교를 바꿔가는 과정 속에 더욱 자부심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였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오산시 학교 공간혁신 별별숲 프로젝트는 아이들의 교육과정 참여로 학교공간을 재구성하는 프로젝트로, 지난 2018년도부터 매홀고등학교‘꿈담’, 수청초등학교‘수청 꿈마루 미술관’, 오산원일초등학교‘느티나무쉼터’등 총 21개의 학교의 공간을 재구성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