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임기말 운운, 수권능력과 의지 잃어버렸다는 것 보여줘"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3일 "국민의힘의 볼썽사나운 네거티브 공세가 (추석)명절에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고 비판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번 추석에 만난 국민 여러분들께서는 '국민의힘이 국정농단의 과거를 청산하지 못하고 야당이 돼서도 국기문란을 하고 있다'는 말씀을 하셨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국민의힘이 과거로부터 단절하지 못한다면 준엄한 국민의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는 점을 확인했다"며 "검당유착 국기문란 사건에 대한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힘 지도부의 대응을 보면서 이대로라면 한국 정치가 몇 십 보 더 후퇴하겠다는 위기감을 느낀 연휴였다"고 피력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정쟁보다는 민생을 살리는 선의의 경쟁을 하라는 것이 이번 민심이었음에도 여기에 따르지 않는 것 같다"며 "국민의힘은 아예 민심을 거스르기로 작정한 듯 어느 후보 하나 제대로 된 비전과 정책 없이 하나같이 우리 대통령과 정부, 여당후보를 흠집 내는데 여념이 없었고 정쟁유발과 상호비방을 일삼으며 민심과 정국을 어지럽혔다"고 꼬집었다.

윤 원내대표는 "이번 추석을 기점으로 민주당이 더 잘해야 한다는 민심이 보다 더 분명해졌다고 느꼈고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대선후보 경선뿐 아니라 국회 역시도 대통령 선거의 정쟁판이 되는 것을 막고 민생을 살피는 민의의 전당이 되도록 국회를 굳건히 지키겠다. 국민 재신임이 있는 날까지 흔들림 없이 가겠다"고 다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임기말 발언에 대해 "야당과도 초당적으로 협력해서 국회가 뒷받침을 해야 할 텐데, 대통령의 UN방문을 앞두고 앞뒤로 야당의 행보는 유감스럽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UN을 무대로 백신외교, 평화외교, 미래외교를 펼치고 있는데 임기 말 운운하며 이를 방해한 야당 대표의 행보는 초당외교의 정신을 허물어뜨렸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야당 스스로 자신이 수권능력과 의지를 잃어버렸다는 것을 보여준 해프닝에 불과하다"며 "앞으로 남북문제뿐만 아니라 한미 관계에 있어서는 여야를 초월한 초당적 외교의 기조가 굳건하게 유지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