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상추, 파프리카, 멜론, 감자 등 지역특화품목 육성사업 추진

남원시가 명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시설원예현대화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
남원시가 명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시설원예현대화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

[전북=뉴스프리존] 강승호 기자 = 남원시가 25억 원을 들여 무인방제, 양액재배시설, 자동개폐기 등 시설원예 현대화사업사업 추진으로 명품 농산물 생산에 나선다.

남원시는 열악한 농촌 환경 개선을 위해 딸기, 상추, 파프리카, 멜론, 감자 등 남원 지역의 독특한 지리적 특성을 살린 지역특화품목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무인방제, 양액재배시설, 관수관비시설, 레일시설, 자동개폐기, 유동휀, 차광시설, 장기성 필름 등 총 13개 사업에 25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대대적인 시설원예현대화를 추진하고 있다.

남원시는 2022년 지원사업을 조기에 착수하기 위해 지난 8월 품목별 세부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사업을 희망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올해 11월부터 사업신청서를 받아 선정기준에 따라 사업성 검토와 우선순위를 부여하고 내년 1월 초순, 대상자 선정심의회를 거쳐 지원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시설하우스 자재 인상에 따른 비닐하우스 파이프 등 세부 사업 단가를 조사해 2022년도 동절기가 지나면 신속히 사업에 착수할 에정이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남원의 독특한 지역특성을 살린 원예 산업은 중추적인 산업으로 시설원예현대화에 박차를 가해 나가는 한편, 명품 농산물 생산과 농산물 해외수출 등 판로망 다변화와 농업환경 개선으로 농업·농촌 발전과 농가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