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시장 허성무)는 23일부터 마산합포구 구산면 실리도 해역 홍합양식 어장에서 올해 홍합 첫 수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이번에 홍합을 첫 수확하는 어장은 구산면 실리도 어촌계 (계장 이민호)에서 운영하는 4개 양식어장 8ha로 지난 6월 28일 입식하고 약 88일 만에 첫 수확을 하는 것이다. 앞으로 시장 수요와 작황에 따라 수확이 완료되는 것은 약2~3개월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특히 마산합포구 구산면 실리도는 우리 시 해역 중 홍합 성장이 가장 빠른 곳으로 면적 0.218㎦, 116명이 거주하고 있는 유인도서이다. 주민들은 주로 홍합양식과 물메기 등 어선어업에 종사하고 있다. 올해 어촌 뉴딜300사업에 선정되어 햇 홍합을 테마로 건강공원, 햇홍합 특화센터 등을 계획하고 있어 향후 홍합관련 볼거리가 풍부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강호권 수산과장은 “구산면 실리도 어촌계 홍합 첫 수확을 축하하며 홍합 수요 확대를 위하여 온라인 마케팅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창원=뉴스프리존]이미애 기자=23일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실리도 해역 홍합양식 어장에서 올해 홍합 첫 수확을 시작하고 있다. ⓒ창원시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