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7일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성공 결의대회 개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문구가 점등된 부산타워 (사진=부산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문구가 점등된 부산타워 ⓒ부산시

[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부산시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성공 결의 다짐대회를 오는 27일 오후 3시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30부산세계박람회’는 가덕신공항 건설과 더불어 부산시 최대 역점 사업으로, 지난 6월 정부와 부산시가 공식 유치 신청서를 제출한 바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신상해 부산시의회 의장, 김석준 부산시 교육감, 지역 상공계 및 시민단체 대표 등이 참석하고, 2030년 부산세계박람회를 직접 보고 듣고 느낄 대학생 서포터즈 등도 함께한다.

또한 이번 행사는 그간의 노력을 담은 영상 상영, 2030세대 결의 다짐, 부산시립 소년소녀 합창단 영상 축하 공연 및 유치 성공 퍼포먼스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2030부산세계박람회는 부산의 꿈이 아니라 현실이 될 것이며 이제부터가 본격적인 시작이다”며 “앞으로 부산시민과 함께 단단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30세계박람회 개최지는 내년 상반기 최종 유치계획서를 제출하고 하반기에는 국제박람회기구의 후보 도시 실사를 거쳐 2023년 169개 회원국 투표로 개최지가 최종 선정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