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경남도당 이재명 지사에 국정조사에 임할것 강력히 요구해

[창원=뉴스프리존]이미애 기자=24일 대통령선거 정책공약 발표를 위해 경남을 방문한 이재명 예비후보에 대해 국민의힘 당원들이 정책발표장인 경남도의회를 찾아 특검과 국정조사에 임하라고 요구하고 나섰다.

국민의힘 당원들은 이날 경남도의회 앞에서  “이재명 지사가 당당하다면 사법기관의 수사와는 별개로 특검과 국정조사에 성실히 임하라”고 촉구했다.

24일 경남도의회를 방문한 이재명지사에게 항의하는 시민들이 피켓을 들고 있다 ⓒ뉴스프리존DB
24일 경남도의회를 방문한 이재명 예비후보에게 국민의힘 당원들이 항의하는 시민들이 피켓을 들고 있다. ⓒ뉴스프리존DB

경남도당 이학석 대변인은 “수사에 100% 동의 한다고 하면서도 야당이 요구하는 국회 국정조사와 특검 수사는 거부하고 있다"며 "부패와 비리 의혹을 받는 당사자가 조사와 수사의 방법을 선택하겠다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어 "이 지사가 있을 곳은 경남도의회가 아니라 특검 수사 조사실과 국회 국정조사 청문회장이다. 단돈 1원이라도 받지 않았다면 당당하게 특검과 국정조사에 응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특검과 국정조사에 임할 것을 거듭 요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