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무소불위 권력으로 정치에 개입하는 안하무인식 작태를 용납하지 않겠다”

민주당 국회 법사위위원들은 7일 국회 소통관에서 검찰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해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민주당 국회 법사위위원들은 7일 국회 소통관에서 검찰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해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국회의원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 일동은 7일 국회 소통관에서 고발사주 김웅  의원 녹취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윤석열, 손준성, 김웅 모두 책임지게 하겠다”면서 “검찰의 고발 사주, 선거 개입 사건, 끝까지 명백히 밝히겠다”고 말했다. 

박주민 의원 외 민주당 법제사법위원들은 이날 긴급 기자회견 입장문을 통해 “윤석열 검찰의 고발 사주 의혹, 김웅 의원은 처음부터 끝까지 거짓으로 덮으려 했다” ‘제보자가 조작했을 가능성이 있다’, ‘기억이 안 난다’, ‘전달만 한 게 무슨 죄냐’, ‘본인과 관련이 없다’등 해명했지만 그러나 거짓으로 진실을 가릴 수는 없다”고 밝혔다.

또 이들 법사위위원들은 “김웅 의원과 제보자 사이의 통화 녹취가 복원된 내용을 보면 ‘고발장을 우리가 만들어서 보내주겠다’, ‘대검이 억지로 받은 것처럼 해라’, ‘내가 대검에 얘기해 놓겠다’, ‘서울남부지검으로 가라’, ‘아니다, 대검에 접수시켜라’, ‘나는 빼고 가야 한다’, ‘접수되면 얘기해 놓겠다’며 복원된 녹취내용을 공개했다.

이어 “‘고발장을 만들어 보내겠다’는 우리는 누구고, ‘얘기해놓겠다’는 대검 관계자는 누굽니까? 검찰총장 윤석열, 수사정보정책관 손준성, 불과 3개월 전 사표를 낸 김웅 의원, '우리'와 '대검'은 당신들 아닙니까?”라며 직격했다.

 그러면서 “이 사건은 명백히 검찰의 정치 개입, 선거 개입 사건이다. 손준성과 김웅 개인이 벌인 일이 아니라 '윤석열 대검'이 기획하고 국민의힘을 배우로 섭외해 국정농단을 일으키려 한 사건이다”고 밝히고 “ 윤석열, 손준성, 김웅으로 이어지는 검찰과 야당의 유착이 드러난 사건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거짓말이다. 구속 수사가 불가피해 보인다”고 말했다.

특히 이들은 “국정감사 기간으로 진실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겠다”면서 “검찰이 무소불위 권력으로 정치에 개입하는 안하무인식 작태를 용납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