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행 시간표 남원시청 홈페이지 및 시내버스 승강장에서 확인

남원시내를 운행하는 통학버스
학생들의 원활한 통학을 위해 증차한  통학버스

[전북=뉴스프리존] 강승호 기자 = 남원시가 오는 11일부터 시내권 학생들의 원활한 통학을 위해 통학용 시내 순환버스 1대를 증차 운행한다.

그동안 근로기준법 개정에 따라 2019년부터 시행된 주52시간 근로제로 인해 남원 시내버스 전체 노선이 25%가량 감축돼 학생들이 등·하교 시 시내버스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따라, 남원시는 시내버스 이용 학생들의 통학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시내버스 1대 증차를 지원해 이달 11일부터 운행을 시작하게 됐다.

남원시 학부모와 중고생 705명이 참여한 ‘중고생 대중교통개선방안 설문조사’ 결과, 월락동~남원중 노선이 등·하교 시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선으로, 시내순환버스가 등교시간 1회, 하교시간 2회 추가 운행해 통학시간대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통학시간 이외 시간에는 신규 도로가 개통된 신정동(왕정6통)에서 시내까지 9회, 시내에서 의료원 본관 입구까지 11회 연장 운행해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을 해소할 예정이다.

자세한 시간표는 남원시청 홈페이지 및 시내버스 승강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원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더욱 더 이용하기 쉽고 편리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