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다큐멘터리 6편…플라스틱·음식물·양식장 등 환경이슈

[고양=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 경기도 고양시가 주최하는 제1회 고양환경영화제가 10월 15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 상영으로 진행된다.

이번 영화제는 국내외 작품 6편의 환경영화를 선정했다. ▲15일 ‘알바트로스’ ▲16일 ‘푸드파이터’ ▲17일 ‘내일’ ▲18일 ‘인공생선’ ▲19일 ‘잡식가족의 딜레마’ ▲20일 ‘66미터’ 등을 일정별로 상영한다.

모든 영화는 고양환경영화제 공식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볼 수 있다. 상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이며 전 작품 무료관람이다. 다만 16일 <푸드파이터>와 20일 <66미터>는 선착순 누적관람 1,000명으로 관람인원이 제한된다.

15일 오후 6시 30분부터 고양 어울림누리 별모래 극장에서 개막식과 환경토크콘서트가 ‘고양시 환경은 지금’,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한 바람직한 방향’을 주제로 열린다. 

고양환경영화제는 “환경이라는 주제가 무겁고 어렵다는 편견을 버리고 영화가 안내하는 길을 담담하게 따라가면 새로운 인식과 세상을 만날 수 있다”며 “시간을 보내기에도 충분하다. 우리가 사는 세상에 대한 따뜻한 시선, 더 나은 세상에 대한 열망도 전달된다. 충분히 시간을 내어 눈여겨 볼 만하다”고 말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이번 고양환경영화제가 시민들에게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것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시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첫 시작하는 고양환경영화제가 15일 개막을 알린다(사진=고양시).
올해 첫 시작하는 고양환경영화제가 15일 개막을 알린다(사진=고양시).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