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는 16일 구림테니스장에서 유소년 스포츠 확산을 위해 수성구리틀테니스단을 창단한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수성구청
대구 수성구는 16일 구림테니스장에서 유소년 스포츠 확산을 위해 수성구리틀테니스단을 창단한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수성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는 16일 구림테니스장(달구벌대로488길 72)에서 유소년 스포츠 확산을 위해 수성구리틀테니스단을 창단했다.

수성구리틀테니스단은 변상순 수성구체육회 이사를 단장으로 위촉하고, 초대 감독으로 김영애 감독을 선임했다. 지난 9월 수성구 지역 1~5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단원을 모집했으며, 총 30명의 단원으로 구성했다.

수성구체육회에서 운영하는 수성구리틀테니스단은 학교 수업이 없는 토요일에 구림테니스장에서 3시간 정도 테니스를 배운다.

수성구는 활동량이 많고 두뇌 회전 및 집중력 향상에 좋은 테니스를 통해, 유소년들의 체력증진과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대권 구청장은 “다양한 종목의 리틀스포츠단을 창단·지원해 유소년들이 학업과 스포츠를 병행하며 건강한 사회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유소년 스포츠의 저변 확대로 건강하고 창의적인 미래인재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체육회는 리틀야구단, 리틀축구단, 리틀태권도단을 창단·운영 중이며, 이번 리틀테니스단 창단을 통해 유소년들에게 더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