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군수 김광철)은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민원 친절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공=연천군청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민원 친절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공=연천군청

[연천=뉴스프리존] 조영미 기자=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민원 친절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제이드교육컨설팅 오하나 강사의 강의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복잡하게 변화하는 군민들의 행정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 트렌드에 맞는 대민행정 서비스 마인드를 재구성하고 고객이 원하는 적합 서비스를 실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들어 비대면 방식인 전화, 인터넷 등 정보통신망을 통한 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불만고객 민원응대기법 또한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교육이 진행되며, 5일 동안 직원들이 원하는 시간대에 온라인으로 자유롭게 접속해 교육에 참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업무공백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연천군 관계자는 “공공기관 대민행정 서비스의 품격을 높이고 대외 이미지를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코로나19로 집합교육이 어려우나 온라인 영상교육을 통한 비대면 교육으로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이번 친절교육을 통해 어려운 시기에 군민과 함께 한다는 생각으로 군민의 관점에서 공감 소통하는 서미스 마인드를 다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