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까지 부울경 특별지자체 명칭 공모
온라인 투표로 6개 선정, 총시상금 300만 원 지급

[창원=뉴스프리존]박유제 기자=부울경 메가시티 추진사업이 특별지방자치단체 명칭 공모로 더욱 가시화되는 분위기다.

경남도와 부산시, 울산시는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이하 합동추진단)과 함께 내년 전국 최초로 설치될 특별지방자치단체인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의 기관명칭을 공모한다.

부울경은 특별지방자치단체 설치를 통해 부울경 광역지방자치단체 간 초광역협력 사무를 처리함으로써 수도권 집중화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7월 3개 시도 합동추진단을 구성한 바 있다.

이번 명칭 공모전은 부울경 시도민과 함께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의 명칭을 만들어 가기 위한 것으로 부산, 울산, 경남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시도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오는 27일까지 각 시도 누리집 공고란에 게시된 응모신청서와 설명서를 이메일, 우편,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공모안은 △인지도 △상징성 △창의성 △활용성의 4가지 항목에 따른 심사를 거치며, 부울경 각 시도 누리집의 선호도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관명칭에 대해서는 △최우수 100만 원(1명), △우수 각 50만 원(2명) △장려 각 30만 원(3명)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며, 선호도 설문조사에만 참여해도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심사결과는 올해 12월 중에 개별통지되며, 부울경 각 시도의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장영욱 경남도 동남권전략기획과장은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는 변화된 국가균형 발전을 상징하는 선도적 사례”라며 "변화된 국가균형 발전 전략과 부울경 시도민의 자긍심을 잘 반영하고 국민적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명칭이 붙여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부울경 특별자치단체 명칭 공모 웹포스터 경남도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명칭 공모 웹포스터 ⓒ경남도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