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개발, 운영, 인적 교류, 기자재 공동 활용 등

업무협약식(사진=백석대학교).
업무협약식(사진=백석대학교).

[천안=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백석문화대학교는 20일 교내 자유관 2층 회의실에서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와 연계교육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천안여상 이제천 교장, 신태귀 교감, 이미영 취업지원부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이광원 학사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각 기관에 필요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교육ㆍ연구ㆍ봉사활동 수행 시 인적자원 상호 교류 △양 교육기관에 보유한 자료 및 기자재 공동 활용 및 각종 편의 제공 등에서 협력하고 △맞춤형 교육과정 개설 및 운영 △진학을 위한 학생 및 학부모 설명회 개최 △장학금 지원 △재학생들 동아리 활동 지원 등에서 함께하기로 했다.

천안여상 이제천 교장은 “학생들이 처음에는 취업을 생각하다 대학 진학으로 마음을 바꾸는 등 생각이 움직이는 경우가 많다”며 “졸업생들이 쉽게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적극 홍보해 학생들의 학습욕구 충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현재 천안여상에서도 많은 학생들이 우리 대학으로 진학하고 있지만 아쉬운 것은 취업한 학생들 이었다”며 “그래서 취업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맞춤형 교육과정’을 신설한 것이다.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봤으면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