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3일 토요일 밤 9시 tvN 통해 선보여

남원시청 전경
남원시청 전경

[전북=뉴스프리존] 강승호 기자 = 남원시가 제작지원한 드라마가 방송을 통해 선보인다.

남원시는 시에서 제작지원한 드라마 ‘지리산’이 오는 23일 토요일 밤 9시 tvN을 통해 첫 방송된다고 20일 밝혔다..

남원시는 드라마 ‘지리산’이 10월 23일 주말부터 안방극장 tvN에서 방영하며, 해외에서는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아이이치 iQIYI를 통해 전 세계에 동시 방영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드라마 ‘지리산’은 배우 전지현, 주지훈, 성동일, 오정세, 조한철 등이 출연하며, 좀비사극 ‘킹덤 시리즈’와 ‘시그널’을 집필한 김은희 작가와 ‘스위트 홈’, ‘도깨비’의 이응복 감독이 의기투합해 만들어 제작단계부터 2021년 하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꼽혀왔다.

남원시는 민족의 영산으로 불리는 지리산을 비롯해 지역의 명소를 알리기 위해 지난해 초부터 주된 촬영 장소를 남원으로 유치하는 등 드라마 ‘지리산’ 제작지원에 힘써왔다.

그 일환으로 시는 지난해 9월23일에는 드라마제작사 ㈜에이스토리, 스튜디오드래곤, 바람픽쳐스와 업무 협약을 맺고, 드라마 ‘지리산’ 제작을 위해 세트장 건립 등 촬영장소를 적극 지원했다.

남원에서의 촬영은 지난해 9월부터 시작해 올 6월까지 이뤄졌다.

약 1년 여간 촬영기간 동안 남원시 인월면 해동분소와 비담대피소 등 오픈세트장을 중심으로 남원시내, 광한루원, 와운마을천년송, 백두대간생태교육장, 산동부절마을 소나무숲 등 남원시 일원과 지리산 일대가 다양하게 촬영됐다.

남원시는 최근 지자체들이 드라마 제작지원을 통해 지역에 다양한 파급효과를 유발시키자 드라마 ‘지리산’의 제작지원에 대한 활용방안을 놓고 여러 방향에서 검토하는 중이다.

구체적 활용방안으로 국립공원공단에서 오는 11월, 지리산국립공원 전북사무소 뱀사골분소에 드라마 지리산 기획전시관을 개관할 예정이다.

또 남원시, 국립공원공단, 전북문화관광재단은 MOU를 체결, 드라마 촬영지와 연계한 남원관광 프로그램 등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드라마 지리산 제작지원으로 인한 지리산 일대의 국내・외 관광객 유치가 기대되는 상황”이라면서 “이번 드라마가 성공적으로 흥행, 지리산 중심도시 남원이 대외적으로 많이 알려지고, 이를 계기로 지리산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가 개발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