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박람회, 2009년부터 개최 올해로 13회째 열려

영광군이 지난 19일 서울특별시 중구 한국의 집에서 명품 천일염 가치 제고 및 소비 활성화를 위한 2021 소금박람회 천일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영광군이 지난 19일 서울특별시 중구 한국의 집에서 명품 천일염 가치 제고 및 소비 활성화를 위한 2021 소금박람회 천일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전남=뉴스프리존] 김영만 기자 = 영광군이 지난 19일 서울특별시 중구 한국의 집에서 명품 천일염 가치 제고 및 소비 활성화를 위한 2021 소금박람회 천일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소금박람회는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생산하는 국산 천일염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13회째 열리는 행사다.

‘천일염으로 시작되는 당신의 안목’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2021 소금박람회 행사는 천일염 직거래 홍보행사와 더불어 천일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으로 운영됐다.

이날 행사는 영광군수를 비롯해 신안군수, 전라남도, (사)한국전통식품명인협회 등 6개 식품 관련 단체 대표 및 천일염 생산 관계자가 참여했으며 홍보영상 시청 및 업무협약 체결 순으로 진행됐다.

김준성 영광군수는“이번 소금박람회 직거래행사와 더불어 오늘 업무협약식을 통해 코로나19로 말미암아 힘겨운 시간을 보냈던 생산자에게는 희망을, 소비자에게는 천일염과 더욱 친숙해지는 상생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