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현대리바트는 신제품 론칭 쇼케이스를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라이브 커머스란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식으로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 앞서 현대리바트는 온라인 가구 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해 12월, 홈퍼니싱 전문 라이브 커머스 채널인 '리바트 LIVE'를 선보인 바 있다. 현대리바트의 올해 10월까지 라이브 커머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20년 10월까지)과 비교해 20배 이상 늘고, 누적 시청자 수도 5배 이상 증가했다.

용인시 수지구에 위치한 '리바트 LIVE' 전용 스튜디오에서 전문 쇼호스트와 리바트 직원이 몰리세 소파 신제품 라이브 방송을 진행 중이다. /ⓒ현대백화점그룹
용인시 수지구에 위치한 '리바트 LIVE' 전용 스튜디오에서 전문 쇼호스트와 리바트 직원이 몰리세 소파 신제품 라이브 방송을 진행 중이다.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확대되면서 라이브 커머스는 새로운 판매 채널을 넘어 핵심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아직 초기 단계인 국내 홈퍼니싱 라이브 커머스 시장 선점을 위해 단순 프로모션 행사뿐만 아니라 신제품 론칭 쇼케이스 등으로 ‘라방’의 적용 범위를 넓혀가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신제품 론칭 쇼케이스 방송은 현대리바트의 공식 라이브 커머스 채널 리바트 LIVE에서 진행된다. 리바트몰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방송에서는 소파, 식탁, 침대 등 출시를 앞둔 가정용 가구 신제품을 소개하고, 사전 예약 형태로 판매한다.

현대리바트는 지난달 16일 '브루트 가죽 소파' 신제품 론칭 방송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린느 슬라이딩 옷장', 아동용 가구 '로넌 시리즈' 등 10회 방송을 진행했고, 앞으로 연말까지 5회 이상 방송을 추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가구의 특성 상 크기, 배치, 색상 등을 사진과 글로 전달하는데 한계가 있는데 영상과 실시간 소통을 통해 더욱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할 수 있어, 온라인 상에서 고객들의 구매 결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