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달 16일까지 홍익관 시니어센터에서 진행

청운대학교 간호학과는 제8회 청운간호 노인대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청운대학교)
청운대학교 간호학과는 제8회 청운간호 노인대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청운대학교)

[홍성=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청운대학교 간호학과는 제8회 청운간호 노인대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청운간호 노인대학은 홍성지역의 어르신들을 대학으로 초청하여 간호학과 교수들과 재학생들이 함께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28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청운대 홍익관 시니어센터에서 진행되는 노인대학은 실버체조, 문예활동, 아로마 향기요법 등 다양한 건강관리 활동으로 구성됐다.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김보미(간호학과 21학번) 학생은 “직접 학교에 와서 학과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고, 친구들과 함께 어르신들의 활동을 보조하면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간호학과 장형숙 학과장은 “청운대학교 간호학과 노인대학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교류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 노인의 건강증진을 위한 봉사를 실현하는 간호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운대 간호학과는 2020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했고 올해 교육부로부터 2022학년도 간호학과 입학정원 증원을 승인받아 80명의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