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는 21일 2021년 하반기 의정연수를 평택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가졌다.(사진=평택시의회)
평택시의회는 21일 2021년 하반기 의정연수를 평택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가졌다.(사진=평택시의회)

[평택=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 평택시의회는 21일 2021년 하반기 의정연수를 갖고,  최민수 교수(제윤의정 지방의정연구소장 및 교수)로부터 행정사무감사 기법, 지방의회 운영 자율화와 인사권 독립에 관한 특강이 진행됐다.

이날 평택시의회 의원 등은 2개조로 나누어 부락산 환경 정화 활동으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홍선의 의장은 “평택시는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로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질적 성장을 위해서는 평택시의회의 역량강화는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이번 연수를 통해 습득한 지식을 의정활동에 적용하여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를 기획한 유승영 위원장은 “평택시의회가 의정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이번 의정연수를 계획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수준 높은 의정활동으로 평택시의 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